본문 바로가기
캐릭터에 대한/캐릭터 뉴스

고창군,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높을고창’ 무료 이모티콘 배포

by 캐릭터 박박사 2020. 8. 6.

저번 순천시 캐릭터 루미뚱이에 이어 2번째 무료 이모티콘 배포 소식입니다. 저는 저번에 결국 이모티콘을 받지 못했었는데, 저번 글을 읽으신 분들 중 받은 분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ㅠ 매우 아쉽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새로운 무료 이모티콘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순천시 캐릭터 '루미 뚱이' 무료 이모티콘 배포

7월 1일(수) 오후 2시 / 카카오톡 <순천시청>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기존 친구와 함께 3만 3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한다고 밝혔으나, 지급 인원 초

designerview.tistory.com

 

이번 이모티콘은 고창군의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높을고창' 무료 이모티콘입니다.


기간은 8월 7일 (금)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복자씨’, ‘멜롱이’, ‘고수박씨’ 16종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고창군청’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시면, 기존 고창군청 친구를 포함해 2만 명에게 선착순 제공되어 다운로드 때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높을고창으로 검색하시면 안 나오고, '고창군청'으로 검색 후 채널을 추가 하셔야합니다..!!!

이모티콘 홍보 이미지 / 출처-고창군 페이스북
전라북도에 위치한 고창군

 

고창군의 이모티콘이 아니라, '높을고창'의 이모티콘이라고 하는데....

농특산품 통합브랜드 ‘높을고창’이 무엇인가요??

 

높을고창 브랜드 로고

 

'높을고창'은 고창군이 개발한 프리미엄 농특산물 브랜드로 '고당도 고품질 고창 농산물'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을고창'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고창의 다양한 농산물들은 공동선별과 품질관리 등을 통해 높은 퀄리티를 상징합니다.

 

고창은 수박이 매우 달고 높은 품질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20년까지 총 17회 수박축제(정식 명칭은 '복분자와 수박축제'입니다)를 진행했을 정도로 지역 특산품으로 유명하죠. 고창 전역은 2013년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에 등재되었는데, 그만큼 농특산물이 자라기 좋은 환경과, 수박이 고온 건조한 환경에서 더 잘 자라는 특성상 남부 지역인 고창의 지역적 장점으로 고창 수박은 더욱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지난 6월 높은 퀄리티 수박에 '높을고창' 브랜드를 활용하여, CJ제일제당과 함께 'CJ더마켓' 식품전문몰에서 '높을고창 프리미엄 수박'을 인기리에 판매하기도 했었습니다. 참고로 주막만 한 크기의 '애플수박'이 처음 개발된 지역도 고창입니다.

 

높을고창 프리미엄 수박 / 출처 - 전라매일

 

그래서 ‘복자씨’, ‘멜롱이’, ‘고수박씨’는 누구??

 

'복자씨' '멜롱이', '고수박씨'는 앞서 설명드린 '높을고창'의 홍보용 캐릭터입니다. 후르츠 패밀리라는 이름을 가지고 이번에 새롭게 제작되어 이모티콘으로 캐릭터 소개 및 브랜드 홍보를 목적으로 이모티콘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앞서 짧게 언급했던 것처럼 고창군은 2020년까지 총 17회의 '복분자와 수박축제'를 진행하였습니다. 고창군 3대 특산물은 수박, 복분자, 풍천장어로 유명한데, 최근에 고창군이 멜론 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이제 막 개발을 진행해서 캐릭터도 아이인 건가...?) 풍천장어를 제외한 수박, 복분자, 멜론이 캐릭터로 제작되었습니다. 고창군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처럼 '높을고창'브랜드를 활용해 앞으로 수박, 복분자, 멜론을 강력하게 밀어주려(?) 하나 봅니다.

 

출처-고창군 홈페이지

 

캐릭터는 아주 귀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취향저격이에요. 캐릭터 설명도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첫 등장에 적당한 설명이라 생각합니다. 서해풍을 맞으며 단단 달콤 믿음직한 아빠 '고수박씨', 비옥한 영양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흥 많은 엄마 '복자씨', 밝고 해맑은 아이 반짝반짝 '멜롱이'까지 이름도 잘 어울리게 지어졌습니다.

 

가족의 모습으로 아빠가 수박, 엄마가 복분자, 아이가 멜론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는데, 가족의 각 역할에 딱 맞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복분자 알을 활용해 엄마의 파마머리를 표현한 것과, 아빠의 붉은 얼굴과 수박씨를 활용한 굵은 눈썹까지... '고수박씨'와 '복자씨' 모티브 과일이 바뀌었다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이 잘 안 될 정도로 잘 맞게 들어간 것 같아요.

 

엄마의 파마머리와 아빠의 수박씨 눈썹 / 엄마, 아빠의 모습을 과일로 표현한 모습이 아주 찰떡이다!!!

캐릭터가 입고 있는 옷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고창군의 배경적 특징에 맞게 시골에서 볼 수 있는 아빠의 흰 티와 어딘가 빛바랜듯한 몸빼바지, 엄마의 무언가 화려한 패턴의 바지까지 컨셉과, 디자인적 디테일까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아기 옷 입고 있는 '멜롱이'도 너무 귀여워...)

 

개인적 욕심으로는 16종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각 캐릭터에 4개의 활용모습이 있는데, 각 캐릭터 성격이 더 드러나는 이모티콘이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더 일해라 고창군)

 

앞으로 어떻게 활용될지 매우 매우 기대가 되는 캐릭터입니다.

 

후르츠 패밀리 무료 이모티콘 16종

 

아 추가적인 TMI 정보로 메인 이미지를 보면 멜롱이 옆에 고구마와 땅콩이 함께 그려져 있는데, 과거에 고창군은 수박 만큼 땅콩 특산물로 전국적으로 매우 유명했던 지역이였습니다. (지금은 저렴한 수입산들로 인해 재배량이 많이 줄어들었다 합니다)

 

메인 이미지에 함께 그려진 땅콩

 


 

그럼, 여러분들도 꼭 친구 추가하셔서 이 귀엽고 완성도 높은 캐릭터들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소식으로 또 만나요 :D

 

*높을고창으로 검색하시면 안 나오고, '고창군청'으로 검색 후 채널을 추가 하셔야합니다..!!!

 

이모티콘 너무 귀여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