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릭터에 대한/캐릭터 뉴스

가위바위보에서 이기면 100만원을 준다?? 죠르디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프랜즈타임 시즌2'

by 캐릭터 박박사 2020. 8. 25.

오늘 일과 중에 카카오 니니즈 채널에서 메시지를 하나 받게 됩니다. 죠르디와 함께 가위. 바위. 보! 프렌즈 타임 시즌2라는 메시지였습니다.

 

 

메시지에서 제 눈길을 끈 내용은 '죠르디와 함께 백만 원 상금 도전'이라는 문구였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니 '프렌즈 타임'이라는 앱에서 생방송 가위바위보를 하며 상금으로 100만 원을 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과거에도 '프렌즈 타임'과 비슷한 형태의 상금을 걸고 생방송 퀴즈를 진행하는 유명한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그중 제가 해봤던 것은 '잼 라이브'라는 서비스입니다. 그때 당시(작년) 오후 12시 30분부터 15분 정도 200만 원 정도의 상금을 두고 퀴즈를 끝까지 맞추면 최종적으로 살아남은 사람들과 상금을 나눠가지는 서비스였습니다.

저는 그 퀴즈쇼에 한두 번 참여한 뒤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구경하기만 했었는데, 제 기준에 퀴즈 난이도가 생각보다 높아서 끝까지 가기가 어렵기도 했고, 점심시간인 한 시간 중 15분을 내는 것이 매우 아깝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금방 흥미를 잃었던 것 같습니다.

 

과거 비슷한 생방송 퀴즈쇼 '잼라이브' / 출처-매일경제 뉴스

 

근데, 이번 '프렌즈타임' 라이브방송은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메인으로 출연, 가위바위보라는 매우 부담 없는 게임, 저녁 8시 진행이라는 부담 없는 조건들로 서비스를 경험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앱 시작화면

 

라이브 방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프렌즈 타임 앱에 들어가면 100만 원이 ON AIR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메인화면에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버튼과, 행운권 추첨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라이브 방송은 100만 원 상금을 건 가위바위보행운권 추첨 2가지를 메인으로 진행됩니다.

 

가위바위보는 조르디와 참여자가 가위바위보 대결을 해서 계속해서 승리해 최후의 1인이 되었을 경우 1인은 상금 1,000,000 코인을 받습니다. 코인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바로 현금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1 코인은 = 1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비기거나 지면 다음 라운드에 갈 수 없고 무조건 이겨야 합니다.

 

행운권 추첨은 방송 중 1000명을 추첨하여 각 1,000 코인을 주는 이벤트를 하는데, 그때 추첨권으로 사용됩니다. 저는 가위바위보는 3번 만에 떨어졌지만, 중간 행운권 추첨을 통해서 1,000 코인을 얻었습니다. 길가다가 땅에 떨어진 천 원을 주은 것 같아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프렌즈 타임 APP 메인화면

 

방송 시작 전에는 3D 죠르디가 움직이면서 사람들을 응원합니다. 

 

 

방송이 시작하게 되면 방송을 진행하시는 MC분의 목소리가 나오면서 게임을 진행해주십니다. 간단한 진행과정과 게임 룰 등을 설명해주시면서, 중간중간 적절한 멘트를 던지시기도 하고, 게임 초반에는 상식(?)과 같은 정보를 짧게 소개해주시기도 합니다.

 

게임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첫 번째 라운드에서는 간단한 퀴즈를 냅니다. 3가지 보기에서 정답을 맞히면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퀴즈 정답에 대한 힌트는 방송 시작 전 우측 하단에 '힌트'버튼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방송 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첫번째 라운드는 퀴즈를 맞춰야 넘어갈 수 있다

 

2라운드부터는 본격적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이 진행됩니다. 첫 번째 가위바위보는 무엇을 낼지 알려주기 때문에 무조건 통과할 수 있고, 두 번째 세 번째는 내지 않을 것 하나만 알려주기 때문에 확률은 반반 이 됩니다. 이후부터는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본격적인 운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는 무엇을 낼지, 내지 않을지 알려준다

 

5번째 라운드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행운권 추첨이 진행됩니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 중인 1000명을 추첨하여 현금으로 바로 전환할 수 있는 1,000 코인을 지급합니다. 저는 운 좋게 한 장 들고 있다가 당첨되어 1,000 코인을 받을 수 있었네요. 행운권만 가지고 있다면, 자동으로 추첨에 참여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방송 참여 당시 참여자가 평균 4만 명 정도 되었으니 약 4:1의 경쟁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5라운드 쯤 행운권 추첨으로 1000명에게 1,000코인을 나눠준다

 

저는 4라운드에서 떨어져 버렸지만, 가위바위보에서 지더라도 관전을 통해 끝까지 방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패배해도 관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저는 실제로 100만 원을 주는 건가 궁금해서 방송을 끝까지 지켜봤었는데, 실제로 최후의 1인이 나왔고 100만 원에 해당하는 100만 코인을 받았습니다!! (꽤 부럽더라고요ㅎㅎ)

 

진짜 1,000,000코인을 받는 사람이 있었다!!!

 

참여 후기

 

참여 후기는 저는 꽤 재미있었습니다. 일단 게임이 쉽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게임인 가위바위보를 통해 별다른 에너지 들이지 않고 게임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 방송 시간이 약 10분 동안 진행되었는데, 저녁 8시에 10분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면 시간에 대한 부담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저녁밥을 먹으면서 참여함). 마지막으로 가위바위보 게임 특성상 실력보다 운만 좋다면 누구나 100만 원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거 '잼 라이브' 서비스는 점심때 방송을 진행하면서 퀴즈도 전문지식이 포함된 높은 난이도의 문제를 내며 직장인을 타깃으로 뒀었는데, 프렌즈 타임은 낮은 진입장벽으로 '훨씬 더 넓은 층이 참여할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앱을 통해 클릭 몇 번이면 방송에 참여할 수 있고, 시청 중에도 몇 번 클릭만 한다면 쉽게 우승까지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 난이도도 매우 낮다고 느꼈습니다.

 

카카오와 니니즈의 인기 캐릭터들을 메인으로 출연시키면서,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서비스 초반이라 방송 중에는 다른 광고 없이 매우 청정한 방송이 진행되었는데, 앞으로 인기가 많아지고 참여자도 늘어난다면 광고가 붙고, 상금도 점점 더 많아지면서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종종 참여하게 될 것 같아요. 여러분도 관심이 있다면 한번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앞으로 더 재밌는 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