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릭터에 대한/캐릭터 뉴스

'놀면뭐하니?' 김태호PD 님이 깔아 놓은 떡밥들 - 유재석의 다음 캐릭터는 과연 무엇일까?

by 캐릭터 박박사 2020. 7. 31.

최근 '놀면뭐하니?'는 유재석, 비, 이효리가 함께한 혼성그룹 '싹쓰리'로 여름 맞이 음원을 발매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다시 여기 바닷가'와 '그 여름을 틀어줘' 모두 음원차트 상위에 오르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음악적으로도 높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5월부터 2달 넘게 진행되었던 혼성그룹 프로젝트도 이제 끝을 보이고 있는데, 그러면서 점점 유재석의 다음 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놀면뭐하니?' 방송 중 김태호 PD님이 의도적으로 깔아놓은 듯한 다양한 떡밥들이 발견되면서, 유저들끼리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것은 바로 '환불 원정대'입니다.

 

환불 원정대는 누구인가?

환불 원정대는 '싹쓰리' 맴버들이 팀 음원을 고르는 과정에서, 각자 본인 취향을 저격하는 음원이 나오자 그것을 킵(?)해두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이효리가 본인이 킵해둔 곡을 엄정화, 제시, 화사 4명이서 팀으로 해도 좋겠다 라는 말이 나오면서 처음 언급되었습니다.

 

 

이때 자막으로 얼굴만 봐도 환불 각 이라는 자막이 달렸는데, 네티즌들이 그것을 보고 환불원정대라 부르며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 이렇게 4명 그룹으로 '환불 원정대'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환불원정대'라는 명칭이 처음 나온 것은 과거 SNL '장서희'편에서 처음입니다. 온라인 환불은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환불은 직접 대면한 상태에서 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어색하고, 불편한 기류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환불이라는 것에 예민한 길거리 옷가게에서 옷을 구매한 후에 환불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서, 어쩔 수 없이 환불을 해야 할 때면 반드시 기싸움이 존재한다고 익히 들었습니다.

 

SNL 장서희 편의 환불 원정대도 장서희가 미용실, 헬스장, 화장품에서 환불에 성공 후 마지막 관문인 옷가게에 도착하는데, 기가 쌘 캐릭터로 유명한 박혜미와 옷 환불을 두고 기 싸움을 하는 상황을 유머스럽게 풀어냈었습니다.

(ps. 장서희 배우님은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 나오는 기가 쌘 캐릭터로 유명함니다.)

 

SNL 장서희 편 '환불 원정대' / 출처-SNL

https://tv.naver.com/v/591266

 

박해미한테 환불받을 수 있겠어? 환불 오케이? [환불원정대]

SNL 코리아 6 | SNL6 | 매주 (토) 밤 9시 45분 tvN 생방송 ☞ 홈페이지 : www.chtvn.co.kr/snl ☞ 페이스북 : www.fb.com/tvNsnl

tv.naver.com

 

이처럼 '환불 원정대'는  환불이라는 것은 불가능한 임무에 도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판타지 영화 명작 <반지의 제왕>에서 나오는 불가능에 가까운 미션인 절대반지를 파괴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반지 원정대의 모습에 비유했던 것입니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반지 원정대

 

그래서 기가 쌘 사람 = 환불이 쉽다.라는 이미지가 형성되면서, 기가 쌘 캐릭터로 유명한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환불 원정대'라는 명칭을 얻게 된 것입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현재 '환불 원정대'가 '놀면뭐하니?' 다음 프로젝트로 가장 유력한 이유는 지난 방송에서 '환불 원정대'에 대한 직접적인 단서가 포착되었기 때문입니다. 유두레곤과 비룡이 차를 타고 도로를 달리면서 촬영을 하는 화면에서 한 현수막이 포착되었는데, 거기에 '떼인 돈 받아들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환불 원정대 @hangout_with_you'라고 쓰여있었습니다.

 

@hangout_with_you는 '놀면뭐하니?'의 공식 계정입니다.

 

도로 옆 현수막에 써있는 떼인 돈 받아드립니다 문구 / 출처 - 놀면뭐하니?
현수막에 써있는 자세한 문구 / 출처-놀면뭐하니?

 

이효리가 '환불 원정대' 멤버들을 언급했을 때 해당 멤버들이 굉장히 적극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왔고, 추가로 31일 4명의 멤버들이 첫 회동을 가지며 제작진과 앞으로에 대해 미팅을 가진다는 소식이 밝혀진 만큼 더욱더 확실해진 다음 프로젝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재석 님은 '환불 원정대'팀의 매니저를 하게 되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습니다.

 

멤버들 모두가 다양한 장르에 음악을 하고 있고, 각자 높은 음악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환불 원정대'가 이번 '싹쓸이' 처럼 팀이 되어 새로운 음원을 낼지 개인적으로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적극적으로 긍정적 의사를 표현한 멤버들

 

'환불 원정대' 이외의 추가 떡밥들은?

 

도로 옆 현수막 이외에 나왔던 추가 떡밥들도 보자면, 

 

전복과 뿔소라를 판매하는 해남 식당

해남식당 간판 / 출처-'놀면뭐하니?' 캡처

 

듀리주와 펜션 간판

듀리쥬와는 유재석 솔로곡으로 확정된 곡의 제목이다 / 출처-'놀면뭐하니?' 캡처

 

무한도전 때 입었던 스피드 레이서 복장

뮤직비디오 속 카센터를 운영하는 유재석의 모습 / '다시 여기 바닷가' MV 캡처

 

메인 요리가 비룡 찜인 중화반점

중화반점 전단지 / 출처-'놀면뭐하니?' 캡처

 

프로파일러 노트 책

이 화면에서 '물안경', '스케줄러', '프로파일러 노트 책'이 한번에 보여진다. / 출처-'놀면뭐하니?' 캡처

 

 

떡밥들 하나하나 그 디테일과 정성이 매우 가득합니다. 다시 한번 김태호 PD님의 노력과 아이디어에 놀라게 되는 것 같아요. 방송에 시청자들이 이렇게 추측할 수 있는 요소들을 하나씩 숨겨놓은 것도 시청자와 소통하는 아주 기발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떡밥들이 보인 상태에서 과연 '놀면뭐하니?' 유재석 님의 다음 캐릭터는 무엇으로 예상하시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