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릭터에 대한/캐릭터 뉴스

순천시 캐릭터 '루미 뚱이' 무료 이모티콘 배포

by 캐릭터 박박사 2020. 6. 30.

7월 1일(수) 오후 2시 / 카카오톡 <순천시청>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기존 친구와 함께 3만 3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한다고 밝혔으나, 지급 인원 초과로 랜덤 발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이미 3만3천 명을 넘어서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ㅋㅋㅋㅋ)

 

이벤트 이미지 / 출처 - 순천시 페이스북

 


루미와 뚱이가 누군데?

루미와 뚱이는 순천시에서 2018년 3월부터 ~ 약 2018년 8월까지 '순천시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된 캐릭터입니다.

 

캐릭터 공모 이미지와 최종 후보

 

약 5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높은 완성도의 귀여운 결과물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진 것은 2018년에 만들어졌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한 것은 2020년 4월부터라고 합니다.)

 

순천시 캐릭터 루미와 뚱이

순천시 캐릭터는 순천시 시조이자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와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습지의 <짱뚱어>를 특징화한 캐릭터입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도시의 이미지를 담고자 했으며, 마스코트의 이름은 “루미와 뚱이”입니다.

 

흑두루미(왼) 짱뚱어(오) 사진 / 출처 - 위키백과

 

개인적으로 캐릭터 이름도 잘 지었다고 생각이 드는 것이 흑두루미에서 '루미', 짱뚱어에서 발음하기 쉬운 '뚱이'를 가져와 부르기 쉬우면서도 귀여운 이름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보통 공공기관에서 만드는 캐릭터들은 잘 만들어 놓고 활용을 못 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하는데(기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벌써 2년이 넘어가는 캐릭터를 페이스북이나, 순천시 관련 홈페이지 등 온라인 매체에서 잘 활용하는 모습이 아주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순천시 페이스북 프로필사진 ///// 정면에서 보면 팽귄처럼 보이는 것이 킬포
순천만습지 홈페이지에서 보이는 루미와 뚱이

 


 

아무튼, 약 16종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어렵지 않은 이벤트 참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루미와 뚱이의 캐릭터에 대한 개인적 리뷰는 이후 따로 글을 쓸 예정입니다)

 

저는 맨 아래 왼쪽 2개의 이모티콘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ㅋㅋㅋㅋㅋㅋㅋ

갈대밭으로 유명한 순천만의 배경과 캐릭터의 모션, 대사까지 센스 있게 잘 표현한 이모티콘입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

 

순천시 및 캐릭터 홍보를 위해 이모티콘을 직접 제작한 것은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느껴지는 부분인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아지네요.

 

ps.

캐릭터 외에도 순천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거나 필요하신 분은 시민에게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순천시 sns 및 순천시청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
순천시 페이스북 페이지
순친시청 홈페이지

 

댓글